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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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RENTAL ASSOCIATION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사)한국렌탈협회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사업정보 제공 및 고지․통지,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한국렌탈협회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사)한국렌탈협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사업자 및 개인의 탈퇴 요청서 접수시 바로 탈퇴 진행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종료시까지
1) 한국렌탈협회를 통한 정부지원 사업 또는 민간 위탁사업에 참여 한 경우
2) 협회에서 제공하는 회원 제휴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3) 제휴사업 참여시 사업종료 또는 협회 서비스 종료일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3. (한국렌탈협회 또는 민간위탁 행사 참가)
행사진행에 필요한 단체(개인)보험 가입에 활용되며, 행사 종료 후 1개월 이내 파기


제3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사)한국렌탈협회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사)한국렌탈협회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사)한국렌탈협회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사)한국렌탈협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사)한국렌탈협회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사)한국렌탈협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1) 필수항목 : (기업회원)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 대표자 이메일, 주담당자 성명, 휴대폰, 이메일 / (개인회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2. 정부 및 민간 지원사업 정보 제공
1) 필수항목 : 1) 필수항목 : (기업회원)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 대표자 이메일, 주담당자 성명, 휴대폰, 이메일
2) 선택항목 : (기업회원) 기업명, 사업자번호, 기업소재지, 매출액, 상시근로자수, 업종 등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사)한국렌탈협회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사)한국렌탈협회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사)한국렌탈협회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사)한국렌탈협회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사)한국렌탈협회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사)한국렌탈협회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 / 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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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사)한국렌탈협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사)한국렌탈협회 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사)한국렌탈협회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사)한국렌탈협회 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사)한국렌탈협회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12.01부터 적용됩니다.